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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meProgramming/- Unity 3D

★ 3. Rigidbody 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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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s]


오브젝트와의 충돌을 처리하는 방식에 영향을 줍니다.
Mass가 높은 오브젝트는 Mass가 낮은 오브젝트보다
충돌 했을 때 덜 반응합니다.

[Drag]

다른 상호 작업 없이 얼마나 빨리 느려지는가에 영향을 줍니다.
공기 저항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직선 속도의 손실률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Angular Drag]

오브젝트의 각 속도를 느리게 하는 데 영향을 줍니다.
얼마나 빨리 회전하는 지를 예로 들수 있겠습니다.

[Use Gravity]

오브젝트가 중력의 영향을 받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Is Kinematic]

rigidbody가 물리력에 반응할 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Interpolate]

떨림 현상 해결을 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rigidbody를 통해 오브젝트가 이동 할 때,
사소하지만 불필요한 움직임이 감지되면

[Interpolate] 설정을 사용하여 이전 프레임을 기반으로 변형 이동을
부드럽게 합니다.

[Extrapolate] 설정을 사용하면 다음 프레임의 예상 위치를 기반으로
움직임을 부드럽게 합니다.

[Detection]

이 설정은 충돌 감지 유형에 대한 설정으로
Discrete, Continuous, Continuous Dynamic이 있습니다.
Discrete가 기본 설정인데 굳이 바꿀 필요가 없다면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Continuous는 빠르게 움직이는 오브젝트용이며
정적 지오메트리와 상호 작용합니다.

Continuous Dynamic도 마찬가지로 빠르게 움직이는 오브젝트 용이며
다른 동적 오브젝트와 상호 작용 합니다.

[Constraints]

이 설정은 오브젝트의 이동과 회전을 제한할 수 있게 합니다.



동영상으로 보시려면


링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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