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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meProgramming/- Unity 3D

★ 2. 키 입력을 활용한 머터리얼 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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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R))
        {
            GetComponent<Renderer> ().material.color = Color.red;
        }
        if (Input.GetKeyDown(KeyCode.G))
        {
            GetComponent<Renderer>().material.color = Color.green;
        }
        if (Input.GetKeyDown(KeyCode.B))
        {
            GetComponent<Renderer>().material.color = Color.blue;
        }
    }



이 업데이트 함수에서는
Input.GetKeyDown을 활용하여
키 입력을 받아 해당하는 키에 맞는 머터리얼을
스크립트를 사용하고 있는 곳에 적용시키는 소스입니다.

즉,
'R' 키를 누르면 빨간 색 머터리얼로 변환되고,
'G' 키를 누르면 연두 색 머터리얼로 변환되고,
'B' 키를 누르면 파란 색 머터리얼로 변환됩니다.

대문자로 썼다고 해서 대문자로 입력하는 게 아니라
그냥 r, g, b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Input.GetKeyDown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링크

두 사이트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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