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nglish Study/- Daily Grammar

- Daily Grammar. Day 58, 'both'와 'either', 'neither' 의 차이

반응형

 

 

'both'와 'either', 'neither' 의 차이

 

Both of them are my friends.

both/either/neither 의 차이

 

 

[Explanation]

 

both, either, neither 는 "둘 중 ~개" 를 의미하는 표현들입니다.

이들은 모두 대명사, 형용사, 부사, 접속사로 사용이 될 수 있습니다.

 

*Both : "양쪽(의), 둘 다(의)" 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대명사로 쓰일 때는 복수 취급을 합니다.

형용사로 쓰일 때는 가산 명사를 수식하며, 뒤의 명사는 당연히 복수를 취해야겠지요.

 

=> both of ~ : ~ 둘 다

 

*Either : "(둘 중에서) 어느 쪽도(의)" 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대명사로 쓰일 때는 단수 취급하고, 형용사로 쓰일 때는 단수 가산명사를 수식합니다.

 

=> either of ~ : ~ 둘 중 하나

 

*Neither : "(둘 중에서) 어느 쪽도 ~않다(아닌)" 라는 완전부정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대명사로 쓰일 때는 단수취급 합니다. 형용사로 쓰일 때는 either와 같이 단수 가산명사를 수식합니다.

 

=> neither of ~ : ~ 둘 다 아닌

 

 

[Points]

 

1. both / either / neither 의 사용법의 차이점을 기억한다.

 

2. both는 복수취급, either / neither 는 단수취급을 한다는 것을 기억한다.

 

 

[Examples]

 

A_1) Both of the books are interesting. - 그 책 두 권 다 재미있다.

A_2) Both books are interesting. - 책 두 권 모두 재미있다.

=> both 는 복수 취급합니다.

 

B_1) Either of them is mine. - 그것들 중 하나는 내 것이다.

B_2) Either side of the road is busy. - 그 길의 어느 한쪽은 막힌다.

=> either 는 단수 취급합니다.

 

C_1) Neither of them knows me. - 그들 둘 다 나를 모른다.

C_2) Neither story is false. - 두 이야기 모두 가짜가 아니다.

=> neither 는 단수 취급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