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nglish Study/- Daily Grammar

- Daily Grammar. Day 21, 복수명사

반응형



복수명사


 We should take steps.

복수형으로 사용되는 명사



Explanation


단수 명사에는 a(an)으로 표시되고 복수 명사는 일반적으로 -s(-es)로 표시합니다. s(-es)말고도 알파벳의 변화(tooth-> teeth, child -> children...)로 복수형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명사 중에는 어떤 특정한 의미를 가질 때에는 반드시 복수형을 취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종류의 명사들이 시험에 종종 출제됩니다.

하지만 이런 명사가 시험에 나왔더라도 무조건 복수형이 답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해석을 간단히 해봐서 복수형으로 쓰이는 것이 확실한지 확인하는 것을 잊지 않아야합니다. 시험에서 경솔하면 항상 틀릴 준비를 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시험에 잘 나오는 복수형으로 종종 사용되는 명사 :


standards(기준), measures(조치, 방책), regulations(규칙), procedures(절차), steps(대책), goods(상품), accommodations(숙박시설), arms(무기), damages(손해배상), customs(관세, 세관)



Points


1. 명사가 단수 명사인지 복수 명사인지 확인한다.


2. 특정한 의미일 때 복수형을 취해야 하는 명사가인지를 확인한다.



Examples


A) He shouldn't take up arms for a year. - 그는 1년 동안 무기를 들어서는 안된다.

=> arms가 "무기"의 뜻일 때에는 항상 복수이어야합니다.


B) He seems to have no moral standards. - 그는 도덕기준이 없는 것처럼 보인다.

=> standards가 "기준"의 뜻일 때에는 항상 복수이어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