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nglish Study/- Daily Grammar

- Daily English. Day 16, She isn't [part.2]

반응형

She isn't 에서 She 가 아닌 다른 대상을 사용한 문법


She's not worried about it. - 그녀는 그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Mom is not worried about it. - 엄마는 그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The queen isn't worried about it. - 여왕은 그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He isn't worried about it. - 그는 그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My doctor's not worried about it. - 내 의사는 그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My younger brother is not worried about it. - 내 남동생은 그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요약 해설


She's not worried about it. 에서 She 이외에 어떤 다른 표현이 나올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is worried 는 "걱정하다" 의 뜻이고 about 은 "~에 대해서", it 은 "그것"의 뜻으로 is worried about it 이면 "그것에 대해 걱정하다" 라는 뜻입니다.

여기에 not 이 붙어서 is not worried about it (~ 에 대해 걱정하지 않다)이 되었죠.

is not worried about it. 의 앞에 주어로 나오기 위해서는 몇 가지 원칙이 있습니다.

첫 째, is 와 어울리기 위해서는 "하나"를 뜻하는 사람이나 사물일 것.

둘 째, "하나"를 의미하더라도 I (나는)나 You (당신은)는 나올 수 없다는 것.

셋 째, not worried about it (그것데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과 의미상 어울릴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중요한 부분이라 여러 포스팅에서 재차 강조되었습니다. is not 을 isn't 나, 's not 으로 줄여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 오늘의 영단어.


 : switch - 스위치, 교환하다, 바꾸다

   : Can you switch off the light when you leave the room?

     : 방에서 나갈 때 불을 꺼주시겠어요?

   : Why don't you switch the tire?

     : 타이어를 바꾸지 그래?


 : group - 그룹, 무리

   : A group of children were playing with a ball at the beach.

     : 해변에서 아이들이 떼지어 공놀이를 하고 있었다.


 : yesterday - 어제는, 어제

   : We had his birthday party yesterday.

     : 우리는 어제 그의 생일 파티를 했다.

   : I was very busy until yesterday.

     : 어제까지는 내가 아주 바빴다.


 : teaspoon - 차 숟가락

   : She bought me six cups and six teaspoons for my wedding present.

     : 그녀는 내 결혼 선물로 컵 여섯 개와 차 숟가락 여섯 개를 사주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