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Programming/- 개념 잡기

★ 18. SocketAsyncEventArgs 클래스

반응형

SocketAsyncEventArgs


설명

비동기 소켓 작업을 나타냅니다.

상속 계층 구조

System.Object
System.EventArgs
System.Net.Sockets.SocketAsyncEventArgs

구문

- C#
public class SocketAsyncEventArgs : EventArgs, IDisposable

- C++
public ref class SocketAsyncEventArgs : EventArgs, IDisposable

생성자

- SocketAsyncEventArgs()
빈 SocketAsyncEventArgs 인스턴스를 만듭니다.

속성

- AcceptSocket
소켓 또는 비동기 소켓 메서드에 대한 연결을 수락하기 위해 만들었거나 값을 가져오는 설정을 합니다.

- Buffer
데이터 버퍼를 가져옵니다.

- BufferList
데이터 버퍼의 배열을 가져오거나 설정합니다.

- BytesTransferred
소켓 작업에서 전송된 바이트 수를 가져옵니다.

- ConnectByNameError
DnsEndPoint를 사용할 때 연결 오류가 발생할 경우 예외를 가져옵니다.

- ConnectSocket
ConnectAsync 메서드가 성공적으로 완료된 후 생성된 소켓 개체입니다.

- Count
비동기 작업에서 보내거나 받는 최대 데이터의 양을 바이트 단위로 가져옵니다.

- DisconnectReuseSocket
소켓 연결이 끊어진 후 소켓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의 지정 값을 가져오거나 설정합니다.

- LastOperation
이 컨텍스트 개체를 사용하여 가장 최근에 수행한 소켓 작업의 형식을 가져옵니다.

- Offset
버퍼 속성에서 참조하는 데이터 버퍼의 오프셋(바이트)을 가져옵니다.

- ReceiveMessageFromPacketInfo
받은 패킷의 IP 주소와 인터페이스를 가져옵니다.

- RemoteEndPoint
비동기 작업의 원격 IP 끝점을 가져오거나 설정합니다.

- SendPacketsElements
비동기 작업에서 사용하는 비동기 작업에 대해 보낼 버퍼의 배열을 가져오거나 설정합니다.

- SendPacketsFlags
Socket.SendPacketsAsync 메서드에서 사용하는 비동기 작업에 대한 비트 값의 비트 조합을 가져오거나 설정합니다.

- SendPacketsSendSize
송신 작업에 사용되는 데이터 블록의 크기(바이트)를 가져오거나 설정합니다.

- SocketClientAccessPolicyProtocol
(사용되지 않음) 소켓 클라이언트 액세스 정책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데 사용할 프로토콜을 가져오거나 설정합니다.

- SocketError
비동기 소켓 작업의 결과를 가져오거나 설정합니다.

- SocketFlags
비동기 소켓 작업의 결과를 가져오거나 비동기 작업의 동작을 설정합니다.

- UserToken
이 비동기 소켓 작업과 관련된 사용자 또는 응용 프로그램 개체를 가져오거나 설정합니다.

메서드

- Dispose()
SocketAsyncEventArgs 인스턴스에서 사용하는 관리되지 않는 리소스를 해제하며 관리 되는 리소스는 선택적으로 삭제합니다.

- Equals(Object)
지정된 개체가 현재 개체와 동일한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Object에서 상속됨)

- Finilize()
클래스에서 사용하는 리소스를 해제합니다. (Object.Finalize()를 재정의함)

- GetHashCode()
기본 해시 함수로 사용됩니다. (Object에서 상속됨)

- GetType()
현재 인스턴스의 형식을 가져옵니다. (Object에서 상속됨)

- MemberwiseClone()
가비지를 회수하기 전 개체에서 리소스를 해제하고 다른 정리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합니다. (Object에서 상속됨)

- OnCompleted(SocketAsyncEventArgs)
비동기 작업이 완료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를 나타냅니다.

- SetBuffer(Byte[], Int32, Int32)
비동기 소켓 메서드와 함께 사용할 데이터 버퍼를 설정합니다.

- SetBuffer(Int32, Int32)
비동기 소켓 메서드와 함께 사용할 데이터 버퍼를 설정합니다.

- ToString()
현재 개체를 나타내는 문자열을 반환합니다. (Object에서 상속됨)

이벤트

- Completed
비동기 작업을 완료하는 데 사용되는 이벤트입니다.



출처는 MSDN 홈페이지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system.net.sockets.socketasynceventargs(v=vs.110).aspx?sentenceGuid=b0176c60-7662-6364-f3aa-b489baf0d303#mt34

반응형